소소한일상들

서산9경 간월암 안면도 드라이브 여행

yuissn 2021. 9. 19. 11:32
728x90

충남에 가볼만한곳 ... 안면도 가는길목에 있는

서산 9경에 속해 있는 간월암을 가보았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안면도 가기전에 위치해 

잠시 들러 구경하기 좋은 곳이죠 ~~

 

 

주차장에 위치한 서산시 관광홍보안내도

서산의 관광안내도가 자세히 나외있습니다.

 

 

주차장에서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바로 절이 보이네요

예전에는 만수위시 물에 잠겨 배를 이용해야 했지만

지금은 관람객들을 위해 모래를 덮어 버려 길이 끊길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자연그대로의 모습이 바뀌는것에 대해 서글픈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

 

 

고려말 무학대사가 이곳에서 달을 보고 깨달음을 얻었다 해서

간월암이라 유래되었다는......

간월암 배치도는 대략 이렇습니다

아주 작은 절이지만 바다위에 떠 있는듯한 풍경이어서 아름답습니다.

 

 

728x90

 

 

 

안으로 들어 서니 이곳 업무를 보는 종무소 와 관음전이 보이는군요

법당에는 무학대사를 비롯해 고승들의 인물화가 걸려 있다고 하는군요

 

 

산신각 옆은 아직도 공사 중이라

막혀 있네요

 

 

이곳은 용왕님께 기도드리는 곳 작은 전각

뒤로 보이는 푸른바다 푸른 하늘 뭔가 잘어우러저 있는 느낌....

풍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도 많이 찍어두었습니다 ㅎㅎㅎ

 

오랜 역사를 지닌  간월암 그 세월 만큼이나 멋진 곳이네요.

자그마한 절이지만 자연과 잘 어우러진 그곳

기회가 되신다면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ㅎㅎ

728x90